기사 메일전송
[순천 날씨] 13일, 남부지방 폭염 계속... 최저 25℃ 최고 33℃
  • 양수정
  • 등록 2022-08-12 17:22:49

기사수정


[전남매거진=양수정 기자] 오는 주말 날씨는 남부지방 중심으로 발령된 폭염주의보가 지속돼 무척 더운 날씨가 전망된다.

 

이어 습도가 높은 탓에 체감온도는 이보다 더 높은 35℃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지속되는 무더위 속 온열 질환 발생 가능성이 크겠으므로 옷차림을 가볍게 하고 수분과 염분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겠다.

 

이어 전력 사용량 증가로 인한 정전에 미리 대비하는 것도 좋겠다.

 

특히 열대야(밤 최저기온 25도 이상)가 나타나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 및 농축산물 관리에 주의가 요구된다.

 

다음 주에는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월요일 중부를 중심으로 비가 시작돼 화요일부터 남부지방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자외선지수는 “매우높음” 단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단계에서는 2-3시간 노출 시 피부 화상의 위험이 있는 정도므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바깥 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겠다. 

 

또한 외출 시에는 선크림을 적정용량에 맞게 바르고 모자와 선글라스 착용으로 자외선 차단에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강수로 인한 대기확산 원활로 모두 “높음” 수준을 보이겠다. 하루 10분 3번 환기를 통해 건강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좋겠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영록전남 지사, 태풍 ‘힌남노’ 대응 특별지시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전 실국장, 22개 시군 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빠르게 북상하는 제11호 태풍 ‘힌남노(HINNAMNOR)’ 선제대응대책 회의를 열어 주말 전 공무원 비상체제 유지 및 현장 대응 강화를 특별지시했다.이날 회의에서 김 지사는 ▲산사태, 노후 저수지 등 인명피해 우려지역 주민 사전..
  2. 김진영 서귀포해경서장, 태풍 북상 대비 현장 점검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김진영 서귀포해양경찰서장이 오늘(2일)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대비해 최일선 현장 점검에 나섰다.김진영 서장은 성산포항, 서귀포항, 화순항 등 관내 주요 항·포구와 파출소·출장소를 방문해 계류선박들의 안전상태와 시설물 관리상태 등 태풍 대응 및 긴급 출동태세를 점검했다.또한, 태.
  3. 전남도, 양성평등 실천으로 ‘행복한 동행’ 꿈꾼다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전라남도는 2일 전남도립도서관에서 ‘2022년 전라남도 양성평등 기념행사’를 열어 ‘모두가 존중받는, 전라남도와 행복한 동행’ 실현을 다짐했다.기념식에는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김종분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 윤미숙 도 여성단체협의회장, 시군 여성단체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기념식..
  4.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정기명 여수시장, 태풍 ‘힌남노’ 대비 현장 점검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일 오전 여수시를 방문해 정기명 여수시장과 함께 태풍 ‘힌남노’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 김 지사는 먼저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박현식 부시장으로부터 태풍 대비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김 지사는 “11호 태풍 ‘힌남노’에 대비해 주말에도 비상근무에 나선 여수시 ...
  5. 전남도, ‘내 기업 알리기’로 기업유치 전력투구 [전남매거진=윤진성 기자]전라남도가 매월 투자실현기업을 선정하고 성공사례를 집중 홍보해 투자유치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전남 투자기업 중 성장 가능성이 있는 신기술을 보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이 홍보 대상이다. 전남도에 투자를 마치고 신기술 개발, 매출 증가 등 성과를 거둔 기업 사례는 투자예정기업, 잠재 투..
기획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